반응형

요즘 심심치않게 부스터 샷이라는 단어가 들려옵니다. 부스터 샷 뜻이 무엇일까요. 성인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률이 90%를 넘어서고 있습니다만 돌파감염과 변이 바이러스라는 새로운 위험이 들이닥쳐 있습니다. 그리하여 그 대안으로 부스터 샷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부스터 샷의 뜻과 부스터 샷은 언제부터 맞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부스터 샷 뜻
  • 부스터 샷 접종시기
  • 부스터 샷 효과

부스터 샷 뜻

부스터 샷이란 코로나19 백신을 완료한 사람이 추가적으로 백신을 접종하는 것입니다. 화이자 백신을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면,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자가 접종 6개월 후 1회를 추가적으로 접종을 하는 것입니다. 즉, 3차 접종까지 추가적으로 진행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부스터 샷 대상

현재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부스터 샷의 경우는 고위험군을 먼저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접종 완료 시점 6개월 이상 지난 사람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백신(부스터 샷)을 접종을 하기로 결론이 났습니다. 그 대상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화이자, 모더나 등 mRNA 백신 접종자
  • 2차까지 접종 완료된 지 6개월 지난 사람
  • 만 60세 이상 고령층 등 고위험군
  • 얀센 접종자의 경우 부스터 샷 접종 논의중입니다.

☞ 코로나19,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부스터 샷 접종 시기 및 장소

  • 접종 시기 : 21년 10월 25일(월)
  • 장소 : 전국 위탁의료 기관

☞알아두면 좋아요.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

부쩍 추워진 날씨와 함께 반갑지 않은 겨울손님인 독감과 맞서기 위해 독감예방접종 사전예약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예방접종 같은 경우 접종 후 효과 발현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

korea.rankpang.com

 

 

재난지원금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이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습니다. 요일제와 상관없으며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은 10월 29일(금) 18시까지입니다. 본 포스팅을 보시면서 함께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시면 쉽

korea.rankpang.com

부스터 샷 신청 사전예약 시기와 방법

접종 대상에 따라 접족 예약 시기 및 백신 종류가 나누어집니다.(교차 접종 가능)

접종 대상 사전 예약 시기 접종 예약 시기 백신 종류
소아 청소년(16~17세) 10.5.(화)~10.29.(금) 10.18.(월)~11.13.(토) 화이자
소아 청소년(12~15세) 10.18.(월)~11.12.(금) 11.1.(월)~11.27.(토)
임산부 10.8.(월)~11.12.(금) 10.8.(월)~11.27.(토) 화이자 or 모더나

* 소아 청소년 접종 시 보호자 동의 필요

*임산부의 경우 기저질환이 있거나 12주 미만의 임신초기인 경우 산모와 태아의 상태를 반드시 확인 후 접종 권고함.

<고위험군 대상자 부스터 샷 예약 일정>

접종 대상 사전 예약 시기 접종 예약 시기 백신 종류
면역저하자 10.18.(월)~ 11.1.(월)~ 화이자 or 모더나
코로나19
치료병원 종사자
- 10.12.(화)~10.30.(토) 화이자
요양병원 등
시설 종사자
- 11.10.(수)~ 화이자 or 모더나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
- 11.15.(월) 화이자 or 모더나
60세 이상 고령층 및
그 외 고위험군
10.5.(화)~ 10.25.(월)~ 화이자 or 모더나
일반 국민 12월 세부 접종방안 마련 예정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75세 이상 어르신부터 접종을 시작하며 그 후 60세~74세 어르신분들께 접종 기회가 주어지며 개별 연락을 할 예정입니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종사자의 경우는 10월~11월에 걸쳐서 자체 접종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사회필수인력을 포함한 일반 국민같은 경우 고위험군의 일정이 마친 후 접종 가능하며 12월 세부 접종 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부스터 샷 사전 예약 방법

부스터 샷 효과

돌파감염 시 위험성이 가장 높은 연령층은 고령층입니다. 70세 이상 확진자들 중 70% 이상이 돌파감염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정부에서 고심한 결과 내어 놓은 해결책이 부스터 샷 백신 접종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령자의 경우 면역 능력이 중년층에 비해 약하기 때문에 예방 접종을 받아도 면역력이 약한 편이며 면역 효과 또한 지속력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추가 접종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스터 샷 등이 이루어 진다면 일상 회복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전 예약은 본인 또는 대리예약으로 실시하며 전화예약도 가능합니다. 예약 대상자에게는 방역당국이 개인별 접종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면역력 저하자는 18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합니다. 기본 접종 완료 후 2개월이 지난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11월 1일부터 접종이 가능합니다. 

또한 노바백스 백신에 대하여 허가가 날 경우 신규 접종과 더불어 부스터 샷에 모두 활용할 방침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